골프콜 서비스 이용약관(필수)

골프콜은 회원님들의 개인정보 및 권리를 보호 하기 위해 관계법령의 규정을 반영하여 다음과 같은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이용관련 특이사항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이용약관은 2017년 5월 12일부터 시행됩니다.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제2조 약관의효력 및 변경

제3조 약관 외 준칙

제4조 용어의 정의

제2장 회원가입과 탈퇴 등

제5조 회원가입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제7조 회원의 탈퇴

제8조 회원의 자격 상실등

제9조 서비스 제공을 위한 프로그램 설치 공지

제3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10조 이용 계약의 성립

제11조 서비스 이용 신청

제12조 개인정보 보호

제13조 개인정보 이용

제14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제15조 회원아이디 부여 및 변경 등

제4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6조 회사의 의무

제17조 이용자의 의무

제5장 서비스의 이용

제18조 서비스 이용 시간

제19조 회원아이디 관리

제20조 게시물의 관리

제21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제22조 정보의 제공

제23조 회원의 포인트 머니 운영

제24조 회원의 쿠폰 운영

제6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25조 서비스의 제한 및 중지

제26조 손해배상

제27조 면책조항

제7장 앱 서비스 이용

제28조 앱서비스 이용규정

제29조 앱서비스 추가규정

제8장 이용약관에 대한 문의사항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골프피그(이하 ‘회사’)와 이용 고객(이하 ‘회원’)간에 회사가 제공/운영하는 골프콜 웹사이트(www.golfcall.net/m)(이하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등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골프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해 제공되는 고객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하나의 ID(이하 ‘아이디’라 함)와 PASSWORD(이하 ‘비밀번호’라 함)로 이용함에 있어 회사 및 회원의 제반 권리, 의무,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가 서비스 화면을 통해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에 동의 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령,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단, 개정된 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언제든지 탈퇴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공지하며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4. 약관이 개정된 경우,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가입하는 회원에 대하여 적용되고, 그 이전에 가입한 회원에 대하여는 당해 회원의 가입기간에 한하여 개정 전 약관이 적용 됩니다. 단, 개정약관의 적용을 원하는 회원의 동의절차 등 편의를 위하여 이미 가입한 회원에게는 로그인 시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규정 및 별도 약관과 함께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이하 "정통망법"), 정보통신 윤리강령, 전자서명법, 프로그램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기타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거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추가적 용어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1. 서비스 : ㈜골프피그에서 제공하는 자체 홉페이지(www.golfcall.net/m) 및 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제휴계약을 맺고 기술적(프로그램) 연동된 제휴업체의 웹사이트나 모바일(어플리케이션 등 포함)서비스를 통해 골프콜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를 총칭하는 말입니다. 단, 광고 제휴를 통해 DB를 연동하는 기술적(프로그램) 작업 없이 단순 링크를 통해 제공 되는 광고나 이벤트성 서비스는 제외 합니다.

2. 회원 :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아이디 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은 이용 고객을 말합니다.

3. 이용자 :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4. 게시물 : 회사 및 제휴사가 자체 제작/수급 하거나 회원이 직접 웹사이트에 등록하는 모든 게시물(콘텐츠)을 총칭합니다.

5. 아이디(ID) :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특수문자포함)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해지 : 회원이 회원가입 후 탈퇴를 통하여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8. 이용중지 : 회사가 약관에 의거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것을 말합니다.

9. 결제 : 회원이 특정한 유료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온라인 입금, 휴대폰결제, 각종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 결제 모듈을 이용하여 일정 금액을 지불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제 2 장 회원가입과 탈퇴 등

제5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성실히 기입하고, 약관에 동의 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하며 회사는 이를 회사가 정한 휴대폰인증절차를 거쳐 회원으로 등록 함으로써 이용자는 회원으로 가입하게 됩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따라 회원 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에 대하여 회원등록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가. 비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한 경우

나. 회원 정보 기입 내용에 허위 사실,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제8조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한, 정지 조치를 받은 사실이 있거나 회원자격의 제한, 정지 또는 상실 조치를 받은 사실이 있는 경우

단,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홈페이지의 회원가입 담당자로부터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라. 기타 회원으로 등록함으로써 회사의 서비스에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 가입 시 기입한 회원정보가 변경된 경우, 회원은 즉시 온라인으로 직접 수정해야 하며 관리자에게 수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아니함으로써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7조 (회원의 탈퇴)

1. 회원이 탈퇴를 희망하는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서 정한 절차에 의하여 회사에 대하여 탈퇴를 신청 할 수 있고, 회원의 탈퇴신청을 받은 회사는 탈퇴 신청일 즉시 또는 영업일 기준 익일 이내에 회원의 탈퇴조치를 취합니다.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서비스이용 중 회사로부터 제8조에 따른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정지ㆍ제한(부킹서비스 정지등의 귀책사유를 원인으로 한 회사의 회원에 대한 불이익 조치) 또는 회원의 자격 정지ㆍ제한 조치를 받은 경우, 회사는 불이익 조치기간의 경과 혹은 해당 서비스의 종료일로부터 20일 이내에 회원의 탈퇴조치를 취합니다.

3. 제1항 내지 제2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서비스 진행 중인 경우에는 회사가 회원의 해당 서비스의 종료를 확인한 날로부터 20일 이내에 회원의 탈퇴 조치를 취합니다.

4. 회원이 스스로 탈퇴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에 따라 회원의 탈퇴신청일(제3항 또는 4항의 경우에는 각 경과일 또는 종료일) 또는 해지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회원의 모든 정보를 삭제 합니다.

5.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재가입시 해당 회원의 동일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아이디, 성명, 생년월일, 성별, 핸드폰번호, 이메일 주소)는 1년간 보관 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이 회사로부터 관계법령, 이 약관 등의 위반을 이유로 이용계약을 해지 당한 경우

나. 제8조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한, 정지조치를 받거나 회원의 자격상실, 정지 또는 제한 조치를 받은 경우

8. 포인트는 ‘회원의 자격상실, 탈퇴, 기타 본 계약의 종료’ 등의 사유로 소멸됩니다.



제8조 (회원의 자격 상실 등)

1. 회원에 대하여 다음 각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또는 정지시키거나 회원의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시 비 실명 가입 등 허위사실을 기입한 경우

나.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한 경우

다.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 및 정보통신서비스 이용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 콘텐츠 등을 변경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한 경우

마. 법률상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아니하고 회원에 가입한 경우

바. 관계법령이나 이 약관 또는 선량한 풍속이나 사회질서에 위배 되는 행위를 한 경우

사. 기타 회사가 정한 규정에 어긋난 행동을 했다고 판단 한 경우

2. 회원이 회사로부터 제1항에 따른 조치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시정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2항에 따라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고자 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소명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회원이 소명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소명이 부족한 때에는 당해 회원의 등록을 말소함으로써 회원의 자격을 상실 시킵니다.

4. 회원이 회원가입 후 3년 동안 아이디/비밀번호를 이용하여 접속 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고 회원정보를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 제공을 위한 프로그램 설치 공지)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PC나 각종 모바일 기기의 일부 저장공간이나 리소스를 활용하여, 서비스 이용 응용프로그램을 이용자의 동의를 통해 설치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 나은 기술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를 통해 이용자의 PC나 각종 모바일 기기에 적용된 프로그램을 수정/보완 및 교체 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10 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됩니다.

2.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한 회원은 약관 동의 시점부터 서비스 이용계약이 적용되며,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소정의 정보(ID, 이메일,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모든 회원이 가입신청양식에 기재하는 회원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만약, 허위사실을 입력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 승낙 및 이용 시 제한을 받거나,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제 12 조 (개인정보 보호)

1.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2. 회사의 홈페이지 및 앱 이외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3 조 (개인정보 이용)

1. 회사는 회원의 정보수집 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필수사항]

- 회원 아이디(ID)

- 비밀번호

- 휴대폰본인인증

- 이름

- 생년월일

- 간편주소

- 휴대폰번호

- 이메일

[선택사항]

- 상세주소

- 서비스 관련 정보수신 동의 여부 (SMS, 이메일)

- 추천인 아이디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수집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가.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나.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다. 회사에 가입한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이 정보를 요청하여 서류상으로 가족관계가 확인된 경우

라.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스스로 공개하거나 공개 승낙을 한 경우

마.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 자료 송부를 위하여 관련업체에게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바.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 편의나 원활한 이용을 위하여 여러 분야의 전문 콘텐츠 사업자 혹은 비즈니스 사업자에게 최소한의 회원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사.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가 있습니다.

4.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개인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 10 조(이용계약의 성립)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라고 판단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을 승낙하지 않거나 보류 혹은 유보 할 수 있습니다.

가.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나.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다.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라. 개인 영리 추구를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마.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바. 약관 또는 법령 위반 등으로 이전에 이용제한 조치를 받은 사실이 있는 경우

사. 회원가입 시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기입내용에 기재누락, 허위, 오기가 있는 경우

아. 회사의 설비 및 기술상의 지장이나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자.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원만한 서비스 제공에 지장을 초래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5 조 (회원아이디 부여 및 변경 등)

1. 회사는 이용고객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아이디를 부여합니다.

2. 회원아이디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아이디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회원아이디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이용고객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아이디가 이용자의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등과 관련 관련되어 사생활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나.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다.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4. 서비스 회원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 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6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용고객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7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휴대폰 번호 등의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4.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 및 취급방침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8.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나. 다른 회원의 아이디,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다. 회원아이디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라.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마.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바. 회사 및 서비스의 영위에 피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사.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아.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자.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카.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타.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파.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하.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제 5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8 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웹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 발생시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4.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성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19 조 (회원아이디 관리)

1. 회원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 아이디에 의하여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 하므로 회원이 이용자 아이디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 아이디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이용회원이 등록한 이용자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이용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20 조 (게시물의 관리)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 내에 회원이 올린 영상, 글, 사진, 그림, 각종 파일과 링크, 각종 덧글, 답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2. 서비스에 게재한 게시물과 관련하여 저작권법 위반을 포함한 모든 민사 및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게시물의 게재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으며, 그 게시물의 양에 따라 서비스 중지 또는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다.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라.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마.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바.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사.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아. 저작권 침해에 해당되는 게시물인 경우이거나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21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이용자는 자신이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외에서 아래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가. 회사의 서비스 혹은 관련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출판 및 2차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

나. 모바일(이동통신사 - SKT, KT, LGU+ 등)서비스, PMP, Wibro, 웹서비스 등 회사의 제휴사에게 상업적 또는 비상업적으로 이용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사용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상기 사용권 이외에 이용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이용자에게 동의를 얻을 수 있으며, 회사는 별도의 보상을 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 20조(게시물의 관리) 3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화, 전자우편,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회원의 포인트 머니 운영)

1. 포인트 머니(회사의 홈페이지 및 앱에서는 ‘포인트’로 명명)는 서비스 이용 시 가감되는 일종의 점수로서 회원에게 제공하는 포인트 정책입니다.

2. 회원의 포인트 머니는 회사가 정하는 다양한 서비스 이용 시 획득, 소비 할 수 있으며, 포인트를 부당하게 취득한 증거가 있을 때에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회원이 부당취득한 포인트를 삭제할 수 있으며 회원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포인트는 사용가능 유효기간이 설정될 수 있으며 해당 유효기간 내 미사용된 포인트는 소멸 또는 사용불가처리 될 수 있습니다.

4. 회원탈퇴 또는 회원 자격 상실 시 잔여 포인트 여부와 상관없이 회원의 포인트는 소멸되며 타인에게 양도, 양수, 대여,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 할 수 없습니다.



제 24 조 (회원의 쿠폰 운영)

1. 쿠폰(회사의 홈페이지 및 앱에서는 ‘골프콜쿠폰’으로 명명, 실물상품권 형태 및 모바일 쿠폰번호 형태로 운영)은 서비스 이용 시 할인적용 받을수 있도록 회원에게 제공하는 쿠폰 정책입니다.

2. 회원의 쿠폰은 회사가 정하는 다양한 서비스 이용 시 획득, 소비 할 수 있으며, 쿠폰을 부당하게 취득한 증거가 있을 때에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회원이 부당취득한 쿠폰을 삭제할 수 있으며 회원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쿠폰은 사용가능 유효기간이 설정될 수 있으며 해당 유효기간 내 미사용된 쿠폰은 소멸 또는 사용불가처리 될 수 있습니다.

4. 회원탈퇴 또는 회원 자격 상실 시 잔여 점수 여부와 상관없이 회원의 쿠폰은 소멸되며 타인에게 양도, 양수, 대여,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 할 수 없습니다.



제 6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25조 (서비스의 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중단할 수 있습니다.

가.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나.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단했을 경우

다.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라. 국가비상상태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마. 회사의 관리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2. 회사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전의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이용자가 고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데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부득이 한 사정이 있을 경우 위 사전 고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 전항에 의거합니다. 다만, 이 경우 사전 고지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

4. 회사는 사전 고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6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써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위반한 회원은 발생한 모든 손해를 회사에 배상해야 합니다.

3. 기타 손해배상의 방법, 절차 등은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 27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7 장 앱 서비스 이용

제 28 조 (앱서비스 이용규정)

회사는 이 앱을 개인적인 용도로만 사용할 권리를 회원에게 드립니다.

이 앱은 홈페이지에서 이용가능 서비스와 동일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이 앱이나 이 앱과 관련된 정보나 소프트웨어를 변경, 복사, 공개, 라이선스, 판매 또는 상업화해서는 안됩니다.

2. 이 앱에 대한 권리를 임대, 대여 또는 양도해서는 안 됩니다.

3. 어떤 식으로든 회사 및 앱에 손상을 끼치거나 또는 누군가가 회사 및 앱을 사용하거나 즐기는 것을 간섭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4. 회원은 모든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이 앱을 사용해야 하명 이 앱을 사용할 때는 적용 가능한 제3자 합의 조건을 준수해야 합니다(예, 무선 데이터 서비스 계약). 이 사용 조건을 위반하면 회원의 이 앱 사용 권리는 즉시 종료됩니다.

5. 앱 관련 지적재산 : 회사는 특허, 저작권, 영업 비밀, 상표 또는 부정경쟁방지법 상의 모든 권리를 포함한 앱에 대한 모든 권리, 타이틀과 이해 관계, 그리고 모든 앱, 개정, 연장, 복구를 포함한 그 밖의 모든 재산권을 가지고 있거나 또는 사용권한을 부여받고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 적용, 번역, 파생 작업 준비, 디컴파일, 리버스 엔지니어, 해체 또는 그 밖에 이 앱으로부터 소스 코드를 끌어 내려고 해서는 안 되며, 이 앱에 포함된 회사의 저작권 통지, 상표 또는 그 밖의 재산권 통지를 제거, 변경 또는 모호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6. 앱 관련 보증 부인 : 회사는 회원이 이 앱을 사용한 결과로 입은 피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 앱과 이 앱으로 이용하는 서비스는 “있는 그대로” 그리고 “이용 가능한 상태로” 제공됩니다. 회사는 상품성, 특정 목적 부합성, 재산권 비침해성, 그리고 이 앱의 보안, 신뢰, 시기적절, 성능 등을 포함하나 이에 한정되지 않는 모든 명시적, 묵시적, 법령상의 보증을 법령이 허용하는 최대 범위에서 명시적으로 부인합니다. 이 앱을 사용함으로써 회원의 하드웨어 장비에 생기는 피해나 데이터 손실에 대해 회원이 전적으로 책임을 부담합니다. 이 앱의 Bid 업데이트와 그 밖의 통지 기능은 실시간으로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 기능은 회원의 물리적인 장소나 회원의 무선 데이터 서비스 제공자의 네트워크에서 기인하는 지연이나 대기 시간 등을 포함하나 이에 한정되지 않는 회사의 통제를 벗어난 지연이 있을 경우 그에 따릅니다.

7. 앱 관련 책임 제한 : 회사는 이 앱의 사용 또는 부정 사용에 대해 회원이나 앱 사용자에게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러한 책임 제한은

가. 그런 클레임이 보증, 계약, 불법행위 또는 그 밖의 어떤 원인을 근거로 하거나 (회사가 그런 피해의 가능성을 고지 받았다 하더라도) 직접, 간접, 우연, 부수적, 특별, 예시, 징벌적 피해를 포함하며

나. 이 앱의 사용 또는 부정 사용, 신뢰 또는 이 앱의 중단, 중지, 종료로부터 피해가 발생한 경우(제3자가 야기한 피해 포함)에도 적용되며

다. 제한된 치유책의 본질적인 목적의 실패에도 불구하고 법이 허용하는 최대 범위에서 적용됩니다. 그리고, 회원은 결과적인 손실 이윤, 특별, 간접, 부수적 손해를 회사로부터 회복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8. 앱 관련 면책 : 회원은 제3자가 회원의 행위나 회원의 이 앱의 사용 그리고 이 개인정보보호 정책과 사용 조건, 관련 법률과 규정의 위반과 직간접적으로 관련하여 제기하는 클레임으로부터 회사나 그 모회사, 자회사, 책임자, 임원, 주주, 에이전트, 직원을 면책시키고 피해가 없도록 해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면책 의무를 근거로 관련 사안의 방어와 통제를 회사의 비용으로 떠맡을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지만, 그렇게 하는 것이 회원의 면책 의무를 면제해 주는 것은 아닙니다.

9. 앱 또는 사용 조건의 변경 : 회사는 때때로 이 앱이나 본 사용 조건을 변경할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요한 변경은 새로운 사용자에 대해 즉시 효력을 발생하고 기존 사용자에 대해서는 통지 후 30일 경과 후에 효력을 발생합니다. 회원이 변경에 동의하지 않으면 이 앱을 삭제하고 이용을 중단하십시오. 30일 통지 기간 이후에 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것은 그러한 변경에 동의하였음을 의미합니다.



제 29 조 (앱서비스 추가규정)

앱이 설치되는 모바일 기기에 따라 회원에게 적용되는 추가 조항입니다.

iOS - Apple 사용시

1.이 사용 조건은 회원과 회사 사이의 합의이지 회원과 애플사와의 합의가 아닙니다. 애플사는 앱과 그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소유하거나 관리하는 iOS 제품에서만 그리고 앱 스토어 서비스 조건에 규정된 사용 규칙이 허용하는 대로만 앱을 사용할 권리를 회원에게 부여합니다.

3. 애플사는 앱과 관련하여 그 어떠한 유지 보수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4. 애플사는 그 어떤 제3자 지적 재산 침해 클레임의 조사, 방어, 화해, 면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애플사는 앱 또는 앱의 소유 및/또는 사용과 관련하여

가. 제조물 책임 클레임, 나. 앱이 법률 또는 규제 요구사항을 준수하지 못한다는 클레임, 다. 소비자 보호 또는 유사한 법령 상의 클레임 등등 회원이나 제3자의 클레임을 취급할 책임이 없습니다.

6. 앱이 적용 가능한 품질보증을 준수하지 못한 경우, 회원은 애플사에 통지할 수 있고, 애플사는 회원에게 앱 구매 금액을 환불해 줄 것(단, 유료 앱 결제경우에 한함)이며 법률이 허용하는 최대 한도 내에서 애플사는 앱과 관련하여 그 어떤 보증 의무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애플과 애플의 자회사는 이 사용 조건의 제3자 수혜자이며, 회원이 이 사용 조건을 수용하면 제3자 수혜자로서의 애플사는 회원에게 이 사용 조건을 실행할 권리를 가지게 됩니다(그리고, 그런 권리를 수용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구글 - 안드로이드 사용시

1.이 사용 조건은 회원과 회사 사이의 합의이지 회원과 구글사와의 합의가 아닙니다. 구글사는 앱과 그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소유하거나 관리하는 안드로이드 제품에서만 그리고 구글 스토어 서비스 조건에 규정된 사용 규칙이 허용하는 대로만 앱을 사용할 권리를 회원에게 부여합니다.

3. 구글사는 앱과 관련하여 그 어떠한 유지 보수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4. 구글사는 그 어떤 제3자 지적 재산 침해 클레임의 조사, 방어, 화해, 면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구글사는 앱 또는 앱의 소유 및/또는 사용과 관련하여

가. 제조물 책임 클레임, 나. 앱이 법률 또는 규제 요구사항을 준수하지 못한다는 클레임, 다. 소비자 보호 또는 유사한 법령 상의 클레임 등등 회원이나 제3자의 클레임을 취급할 책임이 없습니다.

6. 앱이 적용 가능한 품질보증을 준수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구글사에 통지할 수 있고, 구글사는 회원에게 앱 구매 금액을 환불해 줄 것(단, 유료 앱 결제경우에 한함)이며 법률이 허용하는 최대 한도 내에서 구글사는 앱과 관련하여 그 어떤 보증 의무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구글과 구글의 자회사는 이 사용 조건의 제3자 수혜자이며, 회원이 이 사용 조건을 수용하면 제3자 수혜자로서의 구글사는 회원에게 이 사용 조건을 실행할 권리를 가지게 됩니다(그리고, 그런 권리를 수용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8 항 이용약관에 대한 문의 사항

제 30 조 (이용약관 문의처)

"이용약관"에 대한 의문 사항은 아래 연락처 및 전자우편(이메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대표번호: 02-2057-9017

고객센터 이메일 : golfcall7553@gmail.com
개인정보 취급방침(필수)

Golfcall(골프콜)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식회사 골프콜(이하 “회사”)는 회사가 운영하는 골프콜 웹사이트(www.golfcall.net/m 이하 “홈페이지”)의 모든 이용자님들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시하며 또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합니다.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개인정보와 관련한 법령 또는 지침의 변경이 있는 경우 갱신하여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고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ㆍ핸드폰번호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영상 및 생체특성 등에 관한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2.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중 중요한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전에 홈페이지를 통하여 변경이유 및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회원이 언제나 용이하게 볼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회원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2.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 3자 제공

3.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및 제공

4.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5. 회사 자체 마케팅/홍보를 위한 활용동의 철회

6.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7.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8.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 정정, 삭제 등)에 관한 사항

9.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10. 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11. 개인정보 관련 보호대책

12. 광고성 정보전송에 관한 사항

13.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4. 개정 등

해당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5년 4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1) 회원 가입시 수집정보

- 필수 정보 : 회원 아이디(ID), 비밀번호, 휴대폰본인인증, 이름, 생년월일, 간편주소, 휴대폰번호, 이메일

- 선택 정보 : 상세주소, 서비스 관련 정보수신 동의 여부 (SMS, 이메일), 추천인 아이디

(2)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결제 기록 등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가입페이지 / 비회원 예약&결제페이지 / 결제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홈페이지 상의 모든게시판(상담, 후기 등 목적게시판)을 게시판, 이메일, 온&오프라인 경품 이벤트 응모 시 배송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홈페이지 쇼핑몰을 통한 배송요청시 배송을 위한 정보 등



2.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 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회원 및 비회원 모두 포함)들의 개인정보를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고,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그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이용자들이 사전에 제공동의한 경우

나.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홈페이지에 게시한 이용약관 및 기타 회원 서비스 등의 이용약관 또는 운영원칙을 위반한 경우

라.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마.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바.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업체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사.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불만사항 및 문의사항(민원사항)의 처리를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전문업체에 해당 민원사항의 처리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아. 영업의 양수 등으로 인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이전이 필요한 경우,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률에서 규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개인정보 이전에 관한 사실 등을 고지하며, 이용자에게는 개인정보 이전에 관한 동의철회권을 부여합니다.

성별, 연령별 기타 특정 조건의 집단에 대한 광고 게재 및 발송 시에도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는 광고를 의뢰한 개인이나 기업 등에 제공되지 않으며, 기타 통계처리나 학술연구,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도 특정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만 정보가 제공됩니다.



3.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및 제공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공급 금지 및 사고 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1) 골프장 정보안내 및 예약확인정보 발송목적 : 360도,가평베네스트,골프존 안성Q,글렌로스,동촌골프클럽,로드힐스,리앤리CC,몽베르CC,비발디파크,서산수,서원힐스,솔모로,시그너스,써닝포인트,썬힐,아름다운,양주CC,에덴블루,오크밸리,오크힐스,용평골프클럽,웰리힐리,이븐데일,일죽썬밸리,임페리얼레이크,젠스필드,천안상록,청우CC,코스카CC,크리스탈밸리,크리스탈카운티,킹스데일,파가니카,파인크리크,포레스트힐,해솔리아,현대더링스,골드,코리아,파나시아GC, 더반GC 등 회사 홈페이지 등록된 부킹서비스 제휴골프장



나. 개인정보의 제공

(1) 공유받는자

- 회사 홈페이지에 등록된 모든 부킹서비스 제휴골프장



(2)공유하는 항목 :

-골프장 라운드 티타임 예약자정보 : 예약자 명, 예약자 휴대전화번호

- 보유 및 이용기간 : 서비스 제공기간(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및 사전 동의를 득한 경우 해당 보유 기간)

4.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가. 골프장 라운드 예약 확정&취소&변경 등 관련 서비스제공을 위한 이용

나.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컨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결제, 요금추심

다. 회원관리

개인식별, 회사 이용약관 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서비스의 원할한 운영에 지장을 미치는 행위 및 서비스 부정이용 행위 제재,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라. 정보 통계를 위한 이용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마. 회사 자체 마케팅/홍보를 위한 이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5. 회사 자체 마케팅/홍보를 위한 활용동의 철회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마” 항에 해당하는 활용내용에 대한 철회신청은 “회원가입시 이메일 및 SMS 수신동의 미체크” 또는 “회원 마이페이지 내 이메일 및 SMS 수신동의 미체크”

또는 "마케팅/홍보 문자 수신시 하단 번호로 통화시 (ARS 02-2057-9017) 철회하실수 있습니다.

6.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가 회사의 회원으로서 회사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직접 삭제하거나 회사에 가입해지 등을 요청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파기됩니다.

그리고, 일시적인 목적(설문조사, 이벤트, 본인확인 등)으로 제공받은 개인정보는 그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다만, 회사는 불량 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1년간 해당 회원의 부정이용기록, 중복가입확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으며, 회원이 서비스 이용기간 중에 직접 공개한 게시글 같은 일부 콘텐츠의 경우 이용계약 해지 후 해당 회원의 별도 요청이 있는 경우 신속히 삭제합니다.

또한,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다음과 같이 일정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라.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마. 방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7.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경과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8.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 정정, 삭제 등)에 관한 사항

이용자 또는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회사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회사 '회원관리' 메뉴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LOG-IN) 한 후, 아이디(ID) ,이름, 성별, 생년월일를 제외한 모든 입력사항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이용자는 회원가입 등을 통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하여 가입시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회사 홈페이지 상의 '마이페이지' > '회원탈퇴' 페이지 내에서 하시거나 회사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개인정보 삭제 등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10. 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사는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회사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적합하고 보다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쿠키를 이용하여 아이디에 대한 정보를 찾아냅니다.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쿠키를 이용하여 이용자들이 방문한 회사의 각 서비스 등을 파악하여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만들어 제공할 수 있고,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쿠키에 대하여 사용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할 수도 있고,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쿠키허용 설정이 필요한 회사 일부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11. 개인정보 관련 보호대책

가.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비밀번호 암호화

회원 비밀번호는 복호화되지 않도록 일방향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비밀번호를 누구에게도 알려주시면 안됩니다. 이를 위하여 회사는 이용자가 컴퓨터의 사용을 마치신 후 온라인상에서 로그아웃(LOG-OUT)하시고 웹브라우저를 종료하도록 권장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PC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회사나 학교, 도서관, 인터넷 게임방 등)에서 이용한 경우에는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 위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할 것입니다.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하여 발생된 문제에 대하여는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12. 광고성 정보전송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광고성 정보 등에 대한 전자우편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과 같이 이용자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전자우편의 본문란 : 회원이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송자의 명칭 : 골프콜

전자우편주소 : golfcall7553@gmail.com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개포로 20길 20 상화빌딩 204호

전화번호: 02-2057-9017

팩스나 이동전화 문자서비스 등 전자우편 이외의 방법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 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13.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 담당자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단 (www.spo.go.kr / 02-3480-357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14. 개정 등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개정 시에는 개정안의 시행일을 기준으로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공고일자 : 2017년 5월 20일

- 시행일자 : 2017년 5월 20일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 책임자

성명 : 김찬수과장

소속 : 마케팅/전산팀

전화 : 02)2057-9017

메일 : golfcall7553@gmail.com



개인정보 취급 위탁 동의서(선택)
GOLFCALL(골프콜) 개인정보 취급 위탁 동의서


주식회사 골프콜(이하 “회사”)는 회사가 운영하는 골프콜 웹사이트(www.golfcall.net/m, 이하 “홈페이지”)의 모든 이용자님들의 개인정보에 대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률과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그 정보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목적

회사는 이용자들의 홈페이지 내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내용을 확인하고 보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그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본 활용동의서에 동의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합니다.



수집 및 활용 관련 정보

개인정보가 제공되는 제휴사에게 제공되는 정보 및 제공된 정보는 명시된 이용목적을 벗어나 이용되지 않고, 개인정보의 유출 등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철저한 보안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및 제공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공급 금지 및 사고 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1) 골프장 정보안내 및 예약확인정보 발송목적 : 360도,가평베네스트,골프존 안성Q,글렌로스,동촌골프클럽,로드힐스,리앤리CC,몽베르CC,비발디파크,서산수,서원힐스,솔모로,시그너스,써닝포인트,썬힐,아름다운,양주CC,에덴블루,오크밸리,오크힐스,용평골프클럽,웰리힐리,이븐데일,일죽썬밸리,임페리얼레이크,젠스필드,천안상록,청우CC,코스카CC,크리스탈밸리,크리스탈카운티,킹스데일,파가니카,파인크리크,포레스트힐,해솔리아,현대더링스,골드,코리아,파나시아GC, 더반GC 등 회사 홈페이지 등록된 부킹서비스 제휴골프장



나. 개인정보의 제공

(1) 공유받는자

-회사 홈페이지에 등록된 모든 부킹서비스 제휴골프장 [리스트업 * 해당골프장명 리스트는 추가제휴상황에 따라 실시간 추가되며 추가된 모든골프장정보는 예약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합니다.]



(2)공유하는 항목 :

-골프장 라운드 티타임 예약자정보 : 예약자 명, 예약자 휴대전화번호



- 보유 및 이용기간 : 서비스 제공기간(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및 사전 동의를 득한 경우 해당 보유 기간)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가. 골프장 라운드 예약 확정&취소&변경 등 관련 서비스제공을 위한 이용

나.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컨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결제, 요금추심

다. 회원관리

개인식별, 회사 이용약관 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서비스의 원할한 운영에 지장을 미치는 행위 및 서비스 부정이용 행위 제재,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라. 정보 통계를 위한 이용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마. 회사 자체 마케팅/홍보를 위한 이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3. 회사 자체 마케팅/홍보를 위한 활용동의 철회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마” 항에 해당하는 활용내용에 대한 철회신청은 “회원가입시 이메일 및 SMS 수신동의 미체크” 또는 “회원 마이페이지 내 이메일 및 SMS 수신동의 미체크” 를 통해 철회하실수 있습니다.